top of page
  • dirtywed17

‘조장풍’ 박세영 “삼시세끼+편한 옷차림, 연기에 집중”(인터뷰)






[이데일리 스타in 김윤지 기자]“평소 액세서리도 잘 안하고, 편안한 옷차림 좋아해요. 애교가 많거나 반응이 큰 편도 아니고…. 드라마 속 캐릭터가 딱 제 모습이에요. 친한 친구들이 ‘그대로 나왔다’고 놀렸어요. 하하.”


표정이 밝았다. 한결 편안해 보였다. 지난달 28일 종영한 MBC 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극본 김반디·연출 박원국, 이하 ‘조장풍’)의 박세영(31)이었다.


박세영은 극중 조진갑(김동욱 분)의 전처이자 형사 주미란 역을 맡았다. 현실과 타협하고 살던 주미란은 조진갑을 통해 정의로운 면모를 되찾고 그들과 함께 ‘갑’을 타파해 간다. ‘내딸 금사월’(2015)의 악역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흥행작 ‘귓속말’(2017), ‘돈꽃’(2017) 등에서 여성스러운 캐릭터를 주로 맡았던 그다. 이번엔 형사, 싱글맘 등 낯선 키워드로 돌아왔다.


도전의 결과는 만족스럽다. 동시간대 3위로 출발한 ‘조장풍’은 중반부 이후 1위로 거듭났다. 함께 호흡한 동료들에게 공을 돌리며 “현장도, 작품도 유쾌한 작품이었다”고 추억했다.


“예전처럼 몸에 딱 붙은 원피스를 입고 하이힐에 커다란 액세서리를 했다고 상상하면 이번처럼 못했을 거예요. 감독님이 ‘생활감’을 강조하셔서 다른 작품처럼 식단 관리도 엄격하게 하지 않았어요. 삼시세끼 챙겨먹으면서 편안한 옷 입고 연기하니까 연기에만 집중할 수 있어 좋았어요.”


생애 첫 액션은 즐거운 과제였다. 유도부 출신이란 설정 덕분에 액션 스쿨은 물론 조준호 유도코치를 찾아 유도를 배웠다. 몸을 쓴 다음 날은 어김없이 근육통이 찾아왔다. 엎어치기와 수갑 채우는 동작은 수차례 연습했다. 하다 보니 재미도 붙었다. 이제 눈 감고도 수갑을 채울 수 있었다.


상대역인 김동욱과 알콩달콩 ‘케미’도 관전 포인트 중 하나였다. 김동욱에 대해 묻자 “조금씩 편안해져 장난도 서로 많이 친다”고 웃었다. 둘 다 낯을 가리고 말수가 적어 처음엔 어색했다고. 어느 순간 서로 비슷한 성향이란 걸 깨닫고 그런 부분들이 편해졌다고. 그는 “덕분에 호흡도 잘 맞았던 것 같다”고 말했다.


‘조장풍’은 ‘돈꽃’ 이후 약 1년 만의 복귀작이었다. 그 사이 새 소속사가 생겼고, ‘딸 부잣집’ 막내딸로서 독립했다. 2012년 SBS ‘내일이 오면’으로 정식 데뷔한 이후 6년 동안 쉼 없이 달려온 그였다. 처음으로 지난 시간을 돌아본 기회였다. 그는 “전에는 잘하고 싶다는 마음이 강박처럼 느껴졌다”면서 “차분하게 되짚어보기도 하고, 내려놓는 법을 배우기도 했던 시간”이라고 말했다.


“1년 정도 쉬면서 고민이 많았어요. 나답게 사는 건 뭔가, 현실을 맞춰가야 하나 그런 것들이요. ‘조장풍’은 또 다른 시선으로 사람 사는 이야기를 보여주는 작품이었어요. ‘을’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의 현실이 담겨 있었죠. 유쾌하게 그려냈지만 그 안 이야기들에 시청자 분들이 공감해주신 것 같아요. ‘조장풍’처럼 좋은 차기작을 어서 빨리 만나고 싶어요.”








감독은 "잘했어", 에이스는 "지켜주어 고마워"...KIA 젊은불펜 주가 폭등 [오!쎈 현장]





KIA 타이거즈의 젊은 불펜의 주가가 계속 오르고 있다. KIA는 지난 5월 31일 키움 히어로즈와의 광주경기에서 3-2로 승리했다. 선발 양현종이 투구도중 타구에 허벅지를 맞아 87개만 던지고 6회를 마치고 마운드에 오르지 않았다. 남은 3이닝은 온전히 불펜투수들의 몫이 었다.


박준표와 임기준이 각각 두 타자를 상대하며 7회를 1피안타 무실점으로 막았다. 8회는 필승맨 전상현이 등장했다. 무사 2루 위기를 맞았다. 그것도 키움의 샌즈-박병호-장영석의 클린업트리오를 상대해야 했다. 전상현은 삼진-3루수 파울플라이-2루 땅볼로 솎아내고 이닝을 마쳤다.


9회는 소방수 문경찬의 타임. 1사후 김규민에게 우전안타를 맞았지만 두 타자를 적극적인 승부로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한 점차 승리를 지켰다. 3이닝을 2피안타 1볼넷 영봉으로 제압했다. 하나같이 흔들리지 않았다. 주자를 내보내더라도 자신감있게 적극적으로 던져 상대를 제압했다.


불펜투수들이 한 점을 끝까지 지켜주어 승리(4승)를 따낸 에이스 양현종은 고마움을 표시했다. 그는 "중간투수들이 1점 차를 끝까지 잘 막아주어 이길 수 있었다. 타이트한 승부가 많은데 최소 실점을 해주고 있다. 어린 투수들이 열심히 해주어 고맙고 미안하다"고 까지 말했다.


불펜은 전날(5월 30일) 한화와의 대전경기에서도 3-2 한 점차 승리를 지켰다. 이날은 영건 차명진이 5이닝 1실점 투구를 했다. 이어 등장한 하준영, 고영창, 전상현, 문경찬이 이어던지며 4이닝을 1실점으로 막았다. 하준영이 만루위기를 만들었으나 고영창이 유격수 병살타(1실점)와 2루 땅볼로 상대의 공세를 꺾었다.








북한 김혁철와 김성혜 숙청·김영철 강제 노역설에 대한 한·미 반응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하노이 북미 정상회담 결렬 후 지난 3월 김혁철 북한 국무위원회 대미 특별대표 등을 처형했다는 보도에 대해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사실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우리 국정원도 이와 관련해 여러 가지 가능성을 놓고 추적 중이라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져 아직 진위파악이 명확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로이터 통신은 독일을 방문 중인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이 현지시간으로 31일 베를린에서 열릴 기자회견에서 김혁철 처형설에 보도에 관한 기자들의 질문에 “해당 보도를 봤다. 사실 확인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폼페이오 장관은 “오늘은 그것밖에 더 덧붙일 게 없다”고 부연했다.


앞서 지난 5일 abc방송과의 인터뷰에서 폼페이오 장관은 2차 북미 정상회담 이후 북한 협상팀에 변화가 있겠느냐는 질문에 “다음에 우리가(북미)심각한 논의를 할 때 나의 카운터파트는 다른 사람일 것 같지만 확실하게는 모른다”고 답했었다. 당시 폼페이오 장관의 카운터파트는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이었다.


새라 샌더슨 미국 백악관 대변인도 현지시간으로 31일 기자회견을 통해 “어떤 식으로든 정보에 대해 논평하지 않을 것”이라며 “우리는 상황을 지켜보며 비핵화라는 우리의 궁극적 목표에 계속 집중하고 있다”는 입장을 전했다.


앞서 조선일보는 북한 소식통을 인용해 북한이 하노이 정상회담 결렬의 책임을 물어 김혁철 대미 특별대표와 외무성 실무자들을 처형했으며 대미 협상을 총괄한 김영철 노동당 통일전선부장도 강제 노역 등 혁명화 조치를 당했다고 보도했다. 또 김성혜 통일전선부 통일 책략 실장도 숙청돼 정치범수용소로 갔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청와대는 “정확한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라는 신중한 입장을 밝혔다. 이유진 통일부 부대변인도 정례브리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사안이 없다”고 했다. 국회 정보위원장인 바른미래당 이혜훈 의원은 “국정원에서 실제 숙청이 이뤄졌는지 확인되지 않았다는 보고를 받았다”고 밝혔다.


김민기 정보위 더불어민주당 간사와 이은재 자유한국당 간사도 “여러 가지 가능성을 놓고 추적 중이라는 국정원의 보고를 받았다”고 했다. 이들은 또 국정원이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의 근신설에 대해 “최근 공개 활동이 없는 관계로 관련 사안을 추적 중이라는 입장을 밝혔다”고 전했다.

0 views0 comments
bottom of page